본문 바로가기
인간에 관한 연구/연애는 이렇더라

다가오다가 갑자기 멀어지는 이유는?

by 난원래그래 2025. 2. 19.

서로 호감을 느끼고 있는 관계에서 좋은 감정을 잘 유지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선을 긋고 멀어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분명히 다가오고 있었는데 왜 갑자기 이유도 없이 멀어지려 할까요?

 

그동안 그 사람이 나에게 보여준 표정과 행동은 이성적인 호감이 확실했어요. 바보가 아니라면 무조건 알아챌 수밖에 없는 그런 느낌이었거든요.

 

조만간 고백을 하지 않을까 예상했던 것 과는 달리 갑자기 거리를 두고 뒤로 물러서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나에게 다가오던 사람이 이렇게 멀어지려 하는 이유는 도대체 뭘까요?

 

멀어지는 사람
다가오다말고 갑자기 멀어지는 사람은 왜?

 

다가오다가 멀어지는 사람

혹시 처음부터 혼자만의 착각이 아니였냐고 하면 이건 누가 봐도 확실한 감정이었어요. 나에게 하는 행동과 표정 하나하나가 아무 감정 없이는 하기 힘든 증거 그 자체였으니까요.

 

확실한 호감을 보이며 서로의 간격을 좁히고 있을 때 쯤, 문득 그 사람의 행동이 이전과 바뀌더라고요. 일부러 거리를 두는 것 같기도 하고, 선을 긋는 듯한 행동에 내가 무슨 잘못을 했나 되짚어보기도 했어요.

 

우리 사이엔 별다른 일이 전혀 없었는데 왜 잘 다가오다가 갑자기 방향을 바꾸어 후진을 하는 걸까?

 

솔직히 정확한 이유를 알 수 없으니까 답답하기만 합니다. 그렇다고 직접 그 사람에게 "나 좋아하던 거 아니었어요" 이렇게 물어볼 수도 없어요. 내가 더 다가가도 이제는 확실하게 마음을 정한 것 같아서 혼자만의 속앓이가 시작되었답니다.

 

다가오다가 마음이 변한 이유는?

사람마다 호감을 느끼는 순간이 달라서 그 타이밍이 엇갈리기도 해요. 그리고 어떠한 이유로 호감이 한순간에 비호감으로 바뀌어 버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나에게 호감을 보이던 사람이 갑자기 멀어졌다고 해서 내 잘못으로 자책할 필요는 전혀 없어요. 그건 그 사람의 판단이고 선택이니까요.

 

엄청 귀엽고 순수한 사람이 있었는데 이성에게 인기가 정말 많을 것이라고 다들 예상했지만, 의외로 항상 솔로로 지내더라고요. 호감을 보이며 다가오던 사람들은 많았는데 항상 너무 순수해서 더 이상은 다가가기가 힘들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또 어떤 사람은 좋아했던 마음은 진심이었지만 현실 때문에 그 마음을 포기하고 일부러 거리를 두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상대방에게는 일일이 사정을 설명할 수는 없어서 혼자 선을 긋고 더 이상 관계를 진전시키지 않는 것이죠.

 

그런데 솔직히 사귀다가 헤어지는 것도 아닌데, 단순히 호감을 느끼다가 여러 가지 이유로 마음이 변했다고 해서 내 입장에 대해서 다 말해줄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그래도 상대방이 궁금해한다면 긴 설명보다는 '우린 아닌 것 같다'라는 짧은 문장으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아닌 것 같다는데 굳이 붙잡을 필요가 있을까요? 사랑도 인연도 모두 타이밍이라서 다가오다 멀어지는 건 결국 처음부터 그 이상은 아니었던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유 없이 멀어지면 오기가 생기던데?

정확한 이유를 모른 채 좋아하던 사람이 갑자기 멀어지려 할 때 오기가 생기는 경우도 있지 않나요? 나는 그대로인데 일방적인 통보를 받은 것과 마찬가지라서 기분이 살짝 나쁘면서 자존심이 상하기도 해요.

 

나를 좋아하다가 갑자기 마음이 변했다면 내 탓이든 니 탓이든 이유가 있을 텐데, 그걸 극복할 기회도 주지 않고 마음대로 먼저 끝내버리니까 분노에 가까운 오기가 생겨버리는 거죠.

 

너도 분명히 나 좋아했잖아!

차더라도 내가 차야지!

 

이성과의 관계에서 가장 오기가 생길 때는 나를 싫어하는 게 아닌데 다른 이유로 멀어지려 할 때입니다. 현실적인 상황이든 가족의 반대든 피치 못할 사정 때문에 이 사람은 나를 좋아하는 게 맞는데 억지로 헤어져야 한다면 극복하고 싶은 오기가 불타올라요.

 

간혹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사람이 어떤 한 사람이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서 오기를 부리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스스로 보기에도 이렇게 매력이 넘치는데 자기를 좋아하는 않는다는 게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오기로 만나는 관계는 사랑보다는 집착에 가까우며 진실된 감정이 아니기 때문에 오기를 자제할 필요가 있지 않나 싶네요.

 

좋아할수록 멀어지고 잘하려 할수록 실수를 하네

 

좋아할수록 멀어지고 잘하려 할수록 실수를 하네

왜 나의 마음이 더 간절해질수록 상대방은 나에게서 멀어져만 가는 걸까요? 서로 아무 감정이 없던 때로 돌아갈 수 있다면 이렇게 힘들지는 않을 것 같아요. 좋아하는 마음을 숨기지도 못하면

ddokddokbaksa.tistory.com

 

연락에 집착하는 사람, 연락 집착하지 않으려면?

 

연락에 집착하는 사람, 연락 집착하지 않으려면?

연락을 주로 먼저 하는 사람과 도통 먼저 연락을 하지 않는 사람이 있지 않나요? 거의 대부분 인간관계에서 거리가 좁아질수록 서로 연락하는 횟수가 잦아지는 것도 사실인데요, 연락이 없으면

ddokddokbaksa.tistory.com

 

좋아하는 마음 접는 법, 나는 이렇게 멀어졌다

 

좋아하는 마음 접는 법, 나는 이렇게 멀어졌다

살다 보면 누군가를 만나고, 또 그 사람과 멀어지는 순간이 찾아옵니다. 특히 짝사랑을 해 본 경험은 한 번쯤은 다 있지 않을까요? 짝사랑이 아니더라도 만남엔 언제 가는 헤어짐이 찾아오고 결

ddokddokbaks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