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에 관한 연구

연애하고 싶을 때는 언제인가요?

by 난원래그래 2023. 6. 24.
728x90

연애를 하고 있는 분도, 연애를 쉬고 있는 분도 계실텐데요, 언제가 가장 연애하고 싶은 감정이 느껴지셨나요? 대체로 이럴 때, '아, 나도 연애 하고 싶다!' 라고 느끼는 순간이 있대요.

 

반면에 연애를 정말 하기 싫은 시기도 분명 있습니다. 그 이유도 공감하실 거에요.

[인간에 관한 연구] - 연애 쉬고 싶을 때, 연애 안하고 싶을 때

 

연애 쉬고 싶을 때, 연애 안하고 싶을 때

이제는 정말 연애를 그만하고 싶다! 이런 감정이 북받쳐 오를 때가 있어요. 남들은 하고 싶어서 난리인 연애를 나는 안 하고 싶어요. 연애를 쉬고 싶다? 쉬고 싶다는 말은 결국 지쳤다는 뜻으로

ddokddokbaksa.tistory.com

 

연애하고 싶은 순간

연애는 늘 하는거 아닌가요? 아닙니다. 가끔씩 연애가 지겨울 때도 있고, 혼자 있는게 편할 때가 있어요. 나는 귀찮아서 연애 안 해 라고 외치던 분들도 이런 순간은 연애가 하고 싶어지더래요.

 

과연 느닷없이 훅 연애가 하고 싶어지는 순간은 언제일까요?

 

연애가 하고 싶을 때
연애가 하고 싶을 때

 

이럴 때 연애하고 싶더라!

가장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는 연애 하고 싶을 때!

 

  1. 쉬는 날 아무 계획이 없을 때
  2. 드라마나 영화에서 연애 장면이 나올 때
  3. 친한 친구들이 다 연애 중일 때

1. 쉬는 날 아무 계획이 없다

-쉬는 날은 원래 말 그대로 쉬어야 합니다. 그런데 너무 오래 쉬기만 하다 보면 지겨워 지는 순간이 있어요. 그럴 땐 애인과 함께 놀러다니던 추억이 생각나기도 하고, 연인과 함께 무엇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물론 친구를 만나도 되지만 친구들도 바빠서 만나기 힘들고, 애인과는 또 느낌이 다르거든요.

 

2.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감정이 되살아 나더라

-이제는 연애 감정이 식었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날 문득 영화나 드라마에서 예쁜 연애 장면을 보면서 깊게 몰입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드라마 속 장면이 자신의 연애와 오버랩이 되면서 그 때의 기억이 몽글몽글 떠오르기도 하지요. 주인공은 무조건 나 입니다. 물론 얼굴은 완전 다르지만요.

 

3. 친한 친구들이 싹 다 연애 중이다

하필 친구들이 싹 다 연애 중이거나, 특히 가장 친한 친구가 연애 중이라면 영향을 받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자꾸 친구의 연애 이야기를 들어주다가 지치거나, 너도 연애하면 다같이 만나면 좋을텐데라는 이야기를 들으면 연애에 관심이 없다가도 마음이 바뀔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 휩쓸려서 급하게 연애를 시작하면 잘못된 만남으로 이어질 수도 있어요.

 

이 외에도 연애하고 싶다고 느껴지는 다양한 순간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계절이 갑자기 확 바뀔 때나 연휴 기간에 그런 감정이 드는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인간에 관한 연구] - 데이트 할 때 영화관에 꼭 가는 이유

 

데이트 할 때 영화관에 꼭 가는 이유

보통 연인이 되고 나서 데이트 장소로 영화관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수많은 장소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죠. 극장은 가족이나 친구와도 갈 수 있지만, 특히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사랑받

ddokddokbaksa.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