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에 관한 연구

삐친 사람 화 풀어주는 방법

by 난원래그래 2024. 7. 19.
728x90

나의 잘 못이나 실수로 상대방이 삐친 상태로 있다면 어떻게든 풀어주고 싶은 마음인데요, 서운하고 섭섭한 그 감정을 잘 알기 때문이지요.

 

진심으로 미안한 표정을 하고 내가 이런 부분은 잘 못 한거라고 인정하면서 사과하면 대부분은 마음이 서서히 풀어집니다.

 

그런데 상황에 따라 토라진 마음이 좀처럼 풀리지 않을 때가 있고, 계속해서 사과만 한다고 마음이 풀리는 것도 아니더라고요.

 

누군가 삐쳤을 때 어떻게 삐친 마음을 풀어주시나요?

 

서운하고 삐친 마음을 어떻게 달래줄 수 있을까요?
삐친 사람 마음 푸는 방법은?

삐친 사람 마음 풀어주기

일단 무엇 때문에 마음이 토라진 건지 정확히 파악부터 하는 것이 우선인데요, 나 때문에 삐진게 확실하다면 원인 제공자인 내가 나서서 풀어주는 게 맞습니다.

 

혹시 별 일도 아닌데 혼자 삐진거라면? 상황에 따라 괜히 심술부리고 삐진 상황이라면 가만히 놔두면 알아서 풀어지기도 해요.

 

상대방이 삐쳐있을 때 분위기도 그렇고 난감할 때가 많은데요, 빨리 풀고 싶다면 이런 방법이 있습니다.

 

1. 선물을 한다.

평소 갖고 싶어하던 물건이나 좋아하는 걸 선물하면 대부분은 마음이 금방 풀리기 쉬운데요, 내가 화난 이유는 이것 때문이 아니지만 그래도 기분이 좋으니까 마음이 사르르 풀리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악용해서 매번 갖고 싶은 게 생길 때 마다 삐진 척 연기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2. 마음이 풀릴 때 까지 싹싹 빈다.

나 때문에 삐진 상황이 확실하고, 누가봐도 내가 잘 못한게 맞다면 상대방의 마음이 풀릴 때까지 빌고 또 빌어야지요. 내가 일부러 그런게 아니라 구구절절 변명만 늘어놓으면 상황이 더 안 좋아질 수 있어요. 일단을 빌고, 어느 정도 마음이 풀렸을 때 이유를 설명해도 늦지 않습니다.

 

3. 애교로 마음을 녹인다.

이 방법은 사귀는 사이에서 많이 쓰는 방법이죠? 애교가 어울리는 사람이 애교를 떨면서 용서를 빌면 금방 마음이 녹을 수 있고, 애교가 안 어울리는 사람이 애교를 부려도 그 상황이 너무 웃겨서 화가 풀릴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일단 웃었다? 그럼 마음이 어느정도 풀어졌다는 표시이므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4. 나도 같이 삐친다.

노력해보다가 정 안 되면 나도 더이상은 못하겠다 하고 같이 삐지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상황이 역전되면서 상대방에서 오히려 나의 마음을 풀어주려고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간혹 잘 못 사용하면 상황이 더 극으로 치닫을 수 있기 때문에 눈치를 잘 살펴보고 사용하셔야 할 것 같아요.

 

5. 맛있는 걸 먹인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 방법인 이 방법인데요, 사실 극도로 화가난 상태만 아니라면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다 풀린다고 봅니다. 맛있는 걸 먹다보면 차츰 기분이 좋아지고, 삐쳐있던 마음도 서서히 열릴 수 있어요.

 

아직도 삐친 마음이 덜 풀린 것 같다면? 달달한 디저트까지 쏘면 확실히 풀리지 않을까요? 그래도 안 풀린다면...

 

6. 소원을 들어준다.

내가 잘 못 했으니까 대신 원하는 소원을 다 들어주겠다고 말해보세요. 진짜? 말 바꾸기 없다?

 

어떤 소원을 이야기할지 굉장히 겁이 나지만, 일단 마음을 풀어주는 게 우선이라면 효과가 좋은 방법입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삐친 사람의 성향에 따라 용돈이나 카드를 내밀었을 때 마음이 풀릴 확률 역시 굉장히 높습니다.

 

"내가 정말 미안하고, 이건 용돈해! 사고 싶은 거 사!" 하면서 신용카드를 주면 표정이 순식간에 바뀔 수 있습니다. 제 마음도 누가 이렇게 풀어줬으면 좋겠네요.

 

일단 삐쳐볼까?

나 삐졌는데 카드 좀...

 

[인간에 관한 연구] - 상대방이 나의 사과를 받아주지 않을 때

 

상대방이 나의 사과를 받아주지 않을 때

상대방이 나의 진심 어린 사과를 받아주지 않을 때, 깔끔하게 사과를 포기하는 편이신가요? 내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고 해서 그 진심이 항상 통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만약 상대방이 나의

ddokddokbaksa.tistory.com

 

[인간에 관한 연구] - 무작정 미안하다고 말한다고 사과가 아니래요. 제대로 사과하는 방법은?

 

무작정 미안하다고 말한다고 사과가 아니래요. 제대로 사과하는 방법은?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요즘 사람들은 감사할 줄도 모르고, 제대로 사과할 줄도 모른다는 말들을 하더라고요. 사과는 결국 받아들이는 사람이 판단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진심을 담아 제

ddokddokbaksa.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