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에 관한 연구/연애는 이렇더라

최악의 이별 후 재회가 가능할까요?

by 난원래그래 2025. 3. 13.

굳이 그렇게 서로 상처 주며 최악의 상황에서 이별을 해야만 했을까. 분명 서로 밑바닥을 보이며 정말 안 좋게 헤어졌는데 재회를 생각하고 있다는 게 이해가 되시나요?

 

남들처럼 평범하게 헤어졌으면 모르겠는데 막장 드라마처럼 정말 최악의 이별을 하고 말았습니다. 솔직히 서로 누가 더 잘한 건 하나도 없지만, 입에 담지 못할 욕까지 하고 말았어요.

 

그런데 이런 밑바닥 이별을 해놓고선 그 사람을 다시 만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이유는 뭘까요? 재회의 가능성은 아주 희박하다고 봐야겠죠?

 

상처만 남은 헤어짐 후 재회하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서로 감정이 극에 달해 최악의 모습까지 보여준 후 헤어지게 되었고, 상처만 남은 이별이라고 생각했는데 재회를 하게 되었어요. 다시 만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는데 말이죠.

 

헤어질 때 너무 안 좋게 최악의 이별을 했기 때문에 이제 다시는 서로 볼 일이 없겠다 싶었어요. 그 당시에는 아쉬움도 없었고 감정적으로 분노만 가득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자꾸 그 사람이 생각나고 그리워지기 시작하더라고요. 분명 서로 밑바닥까지 보인 사이인데 도대체 내가 왜 이럴까! 주변에 고민을 털어놨다가 이 세상에 사람이 걔 하나뿐이냐며 미쳤다는 소리까지 들었어요.

 

누가 봐도 이해가 안 되는 상황인데 내 마음이 그렇더라고요. 자꾸 보고 싶은 걸 어쩌겠어요. 안 될 거라는 생각이 컸지만 용기를 내어 먼저 연락을 했습니다. 그리고 기다렸다는듯이 다시 만나게 되었어요.

 

최악의 이별 후 재회한 커플
이렇게 다시 만날 거면서 그 땐 왜 그렇게 모질게 헤어졌을까?

 

최악의 밑바닥 이별 후 재회하면?

사람들이 늘 그러잖아요. 한 번 헤어졌다 다시 만나면 같은 이유로 다시 헤어진다고. 하지만 다행히 최악의 이별을 반복하지는 않았어요. 재회에 성공한 이후 결국 얼마 안 지나 다시 헤어지긴 했지만요.

 

이별의 상황 자체가 남들과는 달랐기 때문에 재회는 더 어려운 일이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서로 같은 마음이었는지 다시 만나는 데는 큰 어려움이 없었어요. 서로 진심으로 사과했고 아직 사랑하는 마음이 남았다는 걸 확인했거든요.

 

 

그런데 다시 이별을 하게 된 이유는 그 때와 같은 이유로 다시 헤어지게 된 게 아니라, 사소한 이유로 감정이 멀어지게 되었어요. 이미 서로 밑바닥을 보였기 때문일까요? 이번에는 큰 다툼 없이 조용하게 인연의 끈을 놓아버리게 되더라고요.

 

우린 그 때 이미 헤어진 게 맞았고, 다시 만나서 좋았던 것도 사실이지만, 이번에는 성급하고 감정적인 결정이 아닌 이성적인 판단에 의해 헤어지는 게 맞다고 결론을 내리게 되었답니다. 고로 다시 만날걸 후회하지도 않아요.

 

재회에 성공했기 때문에 남아있던 감정으로 모조리 소모할 수 있었고, 더이상 후회가 남지 않는 이별을 할 수 있었으니까요. 무엇보다 최악의 모습으로 마지막을 기억하지 않아도 된다는 안도감? 같은 게 들기도 했어요.

 

물론 최악의 이별을 경험한 후 재회에 성공하기는 굉장히 어려운 일이며 이렇게 다시 만난 후 모두가 이별하는 건 아니예요. 제 친구는 저보다 더더더 밑바닥 이별을 했었는데 결국 다시 만나 결혼까지 하더라고요.

 

세상에 수많은 커플이 있는 것처럼 사랑과 이별의 모습도 수많은 모습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이 세상에서 무엇보다 소중한 내가 상처받지 않는 사랑과 이별을 해야 한다는 것이죠.

 

좋게 헤어진 후 재회는 무조건 가능? 상황 이별 후 재회는?

 

좋게 헤어진 후 재회는 무조건 가능? 상황 이별 후 재회는?

이별을 할 때 서로가 어떤 감정으로 이별을 받아들이고 헤어지게 되었는가에 따라 재회의 가능성도 달라질 것 같아요. 이별했으면 끝이지, 왜 재회를 생각하냐고요? 아쉬움이 많았던 연애는 미

ddokddokbaksa.tistory.com

 

서로 좋게 헤어지는 이별 방법은?

 

서로 좋게 헤어지는 이별 방법은?

사귈 때는 서로 사귀자는 고백이 없어도 마음이 먼저 느껴질 때가 있는데요, 반대로 헤어질 때는 한 사람이 먼저 이제 그만 만나자는 말을 꺼낼 때까지 상대방의 변심을 눈치채지 못할 때가 많

ddokddokbaksa.tistory.com

 

감정에 따라 기억도 달라지더라

 

감정에 따라 기억도 달라지더라

함께 같은 일을 보고 겪어도 서로 그 기억은 다를 수 있어요. 그때 그 순간의 내 감정에 따라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도, 잊고 싶은 안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도 있거든요. 왜 기억이란건 있었던

ddokddokbaksa.tistory.com